최근 ‘네이버TV’는 오픈 플랫폼으로 전환하고, 숏폼 서비스 ‘클립’과 연동해 동영상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발표했고,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또한 AI로 웹툰·웹소설을 숏폼 영상으로 제작할 수 있는 ‘헬릭스 숏츠’를 선보일 것으로 밝혔다. 이렇게 숏폼을 강화하는 이유는 수익성과 직결되기 때문이다. 숏폼으로 트래픽을 증대시키고, 광고로 수익창출구조를 마련하겠다는 것이다.
🤩 Editor's 의견
틱톡과 유튜브 등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들이 장악한 숏폼 시장에서 과연 네이버와 카카오가 기존 서비스를 기반으로 시장 공략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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