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op of page

“로컬이 힙하다…" 올여름 식품가 키워드는 ‘지역 상생'

PNR comm


최근 유통업계가 활발한 '로코노미'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. 로코노미는 '로컬(local)+이코노미(economy)'를 합친 신조어로 지역특색과 희소성을 담은 상품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를 말한다. 대표적으로는 최근 맥도날드에서 4번째 '한국의 맛' 프로젝트로 선보인 진주고추 크림치즈 버거, 진주고추 크림치즈 머핀이 출시 6일 만에 50만 개가 팔리며 그 열풍을 체감시켰다.


🤩 Editor's 의견

단순히 특산물만을 앞세우기 보다, 특산물+지역에 대한 스토리텔링을 함께 고민해 소비자에게 다가간다면 더욱 오랜 기간 사랑받는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을 수 있겠죠?

 
 
 

コメント


2.png
홈페이지.png
인스타그램.png
유튜브.png

상호: 피앤알커뮤니케이션(주) ㅣ 대표자: 임우상 ㅣ 사업자등록번호: 396-87-00289

본사 주소: 대구시 동구 장등로 76, 301호

서울 사무소 : 서울시 서대문구 명물길 27 4층

 

대표전화: 02-362-3332

bottom of page