최근 유통업계가 활발한 '로코노미'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. 로코노미는 '로컬(local)+이코노미(economy)'를 합친 신조어로 지역특색과 희소성을 담은 상품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를 말한다. 대표적으로는 최근 맥도날드에서 4번째 '한국의 맛' 프로젝트로 선보인 진주고추 크림치즈 버거, 진주고추 크림치즈 머핀이 출시 6일 만에 50만 개가 팔리며 그 열풍을 체감시켰다.
🤩 Editor's 의견
단순히 특산물만을 앞세우기 보다, 특산물+지역에 대한 스토리텔링을 함께 고민해 소비자에게 다가간다면 더욱 오랜 기간 사랑받는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을 수 있겠죠?
コメント