지난 1일, 구글은 AI를 활용하여 변경된 콘텐츠를 사용한 경우 수정된 내용을 의무적으로 공개하도록 한다고 밝혔다. 이는 미 대선을 앞두고 내린 조치로 가짜 뉴스와 딥페이크 등 허위 정보의 확산을 막기 위한 조치로 보인다. 이 밖에도 메타의 'AI 인포' 라벨, 틱톡의 'AI 생성' 라벨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AI 생성 콘텐츠 식별 라벨을 부착하는 정책을 도입하고 있다.
🧐 Editor's 의견
인간이 만든 콘텐츠와 AI 생성 콘텐츠를 구분하고자 하는 노력이 계속되네요. AI를 콘텐츠 제작에 활용하는 것도 좋지만, 딥페이크 등 AI 활용이 가져올 악영향도 고려해 봐야겠어요 :(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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